NEWS칸 라이언즈 소식
올해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는 그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하고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성공이 입증되면서 2014년에는 세 가지 새로운 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이로써 교육 프로그램은 모두 10가지로 늘어나고 CEO, CMO를 비롯해 크리에이티브와 영 크리에이티브, 플래너, 미디어 관리자, 학생까지 모든 직업 분야의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이례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아래와 같다.
CEO 아카데미(CEO ACADEMY), 링크드인(LinkedIn) 후원 *NEW*
새롭게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CEO와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크리에이티브 조직 관리를 위한 통찰력과 가이드라인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일 동안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크리에이티브 조직을 만드는 법, 신규시장에 의한 변화에 대처하는 법과 이노베이션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와튼스쿨(The Wharton School)의 제리 윈드(Jerry Wind) 교수가 선발된 CCO와 CMO, 테크놀로지스트와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영라이언즈 스토리텔링 아카데미(YOUNG LIONS STORYTELLING ACADEMY), 스타컴 미디어베스트(Starcom MediaVest) 후원 *NEW*
이번 집중 교육 프로그램은 스토리텔링의 기술과 기법, 스토리텔링이 브랜드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 영향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다. 브랜드의 생태계를 살펴보고 스토리텔링이 어떻게 브랜드를 발전시키고 개선시키는지 살펴볼 예정. DDB 월드와이드 커뮤니케이션 그룹의 명예 회장직을 역임한 키스 라인하드(Keith Reinhard)가 학장을 맡는다.
<키스 라인하드(Keith Reinhard)>
영 플래너 아카데미(YOUNG PLANNERS ACADEMY) *NEW*
영 플래너 아카데미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의 프로세스에 초점을 두고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에서 플래너가 광고주에게 가치를 부가해줄 방법을 이해한다. 젊은 대행사 플래너들에게 크리에이티브 인사이트를 찾아내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기획하여 크리에이티브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해 더욱 크리에이티브하고 효과적인 작품을 만들어낼 방법을 배울 최초의 기회이다.
Previously Unavilable의 제임스 허먼(James Hurman)이 학장을, Crimea River Ltd.의 디렉터 테레사 알퍼트(Teresa Alpert)가 튜터를 담당한다.
<제임스 허먼(James Hurman)>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CMO ACCELERATOR PROGRAMME), 구글(Google)과 MMA 후원
짐 스텐글(Jim Stengel)이 이끄는 이 3일 교육 프로그램은 오직 칸 라이언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경험과 인재들을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고위직 마케팅 리더들이 직면한 문제들을 공유하고 장차 어떻게 마케팅 조직을 이끌어갈지 의견을 교환한다. 광고제에서 수상한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터들로 이뤄진 맞춤형 세션이 진행되며, 참석자들은 짐 스텐글과 함께 1:1 세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칸 크리에이티브 리더 프로그램(CANNES CREATIVE LEADERS PROGRAMME)
5회를 맞이하는 칸 크리에이티브 리더 프로그램은 베를린 크리에이티브 리더십 스쿨(Berlin School of Creative Leadership)과 칸 라이언즈가 협력해 진행한다. 이 2주 집중 프로그램의 첫 주는 베를린 학교 캠퍼스에서, 그 다음 주는 세미나와 워크샵 프로그램이 결합된 칸 라이언즈에서 진행된다. 진정한 크리에이티브 우수성과 세 가지 필수 주제인 급변하는 크리에이티브 상황, 디지털과 미디어 변화, 크리에이티브들의 관리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베를린 학교 학부장인 데이비드 슬로컴(David Slocum)이 프로그램을 담당한다.
로저 해추얼 아카데미(ROGER HATCHUEL ACADEMY), 스타토일(Statoil) 후원
6일 프로그램인 로저 해추얼 아카데미는 전세계에서 모인 35명의 학생들과
메인 페스티벌 프로그램에서 선정한 세미나와 워크샵에 참가하는 등 맞춤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그레이 그룹(Grey Group)의 글로벌 크레이이티브장 팀 멜러스(Tim Mellors)이 아카데미장으로 런던의 세인트마틴(Centeral Saint Martins) 광고 학과장 클라이브 샬리스(Clive Challis)와 함께 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팀 멜러스(Tim Mellors)>
영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YOUNG CREATIVE ACADEMY), 유니레버(Unilever) 후원
28세 이하 영 크리에이브를 대상으로 개인의 크리에이티비티를 향상시키는 것에 중점을 둔 1주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입증하고 혁신적인 사고를 구현시켜줄 크리에이티브한 사고방식과 지식을 기를 수 있다. 선두적인 크리에이티브 사상가들의 프레젠테이션, 심사위원실과 페스티벌 공식 세미나 안내 등 다른 곳에서 경험할 수 없는 기회가 제공된다. 광고계의 거장 밥 이셔우드(Bob Isherwood)가 이끈다.
<밥 이셔우드(Bob Isherwood)>
영 AE 아카데미(YOUNG ACCOUNT EXECUTIVE ACADEMY)
영 AE 아카데미는 미래의 리더들에게 광고주를 위한 획기적 크리에이티비티를 주도하는데 필요한 도구를 갖춰준다. 이 과정은 팀의 지휘, 용감한 풍토 조성, 끝내주는 브리핑 작성, 천재적 아이디어의 전개 파악, 승리하는 아이디어 팔기 등과 같이 필수적인 주제에 핵심을 둔다. re:kap의 회장이자 설립자인 케빈 알렌(Kevin Allen)이 아카데미를 지도한다.
영 미디어 아카데미(YOUNG MEDIA ACADEMY), BBC 광고(BBC Advertising) 후원
28세 이하 미디어 대행사의 미디어 전문가들을 위한 1주 과정의 영 미디어 아카데미는 모든 미디어 채널에 적용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의 폭과 깊이에 대해 알아본다. VivaKi의 회장과 CEO를 역임했었던 잭 클루스Jack Klues가 아카데미 학장으로 참가자들에게 아이디어와 미디어 채널, 광고주 간의 관계를 크리에이티브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잭 클루에스(Jack Klues)>
짐 스텐글 영 마케터 아카데미(JIM STENGEL YOUNG MARKETERS ACADEMY), 덴츠 이지스 네트워크(Dentsu Aegis Network) 후원
광고주 회사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 이 아카데미는 커뮤니케이션에서의 크리에이티비티의 중요성과 크게 본 마케터의 역할에 대해 알려준다. 짐 스텔겐의 주도 하에 수잔 토솔리니(Suzanne Tosolini)와 설피 알툰(Serfi Altun)이 함께 튜터로 참여한다. 크리에이티비티 사례,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우수성, 대행사-광고주 관계의 우수 사례, 현대 브랜드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의 일정과 비용, 참가자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canneslions.com에서 알 수 있다.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