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에임즈 어워드(AMES)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뛰어난 효과를 거둔 마케팅 캠페인과 전략을 평가하는 행사로, 마케팅 효과 부문과 올해 처음 도입된 '디지털 전략', '미디어 전략', '데이터 및 분석' 세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식이 진행됐다.
올해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20개 나라에서 모두 1,208점이 출품됐으며 그 중 예심을 통과한 것은 17개국 334점. 이 중 이 중 세 편이 최고 우수상인 플래티넘 상을 받았으며 금상, 은상, 동상은 각각 19, 49, 66개가 수여됐다. 아래는 플래티넘 수상작.
효과 부문 플래티넘 수상작
[아이가 5살이 되게 도와주세요(Help a Child reach 5)]
유니레버, Lowe Lintas and Partners India
미디어 전략 부문 플래티넘 수상작
라이프부오이 로티 캠페인(Life Buoy Roti Reminder)
힌두스탄 유니레버(Hiindutn Unilever), Ogilvy & Mather Mumbai
데이터 및 분석 부문 플래티넘 수상작
상품 선호도 모델링(Product Preference Modeling)
일본 맥도널드(McDonald Japan), DDB Group Japan
한국 작품으로는 레오버넷 코리아가 대행한 맥도널드의 맥모닝 캠페인과 BBDO 코리아가 대행한 이니스프리의 화산송이 팩 캠페인이 예선에 올랐으며, 그 중 맥모닝 캠페인이 본선을 통과, 디지털 전략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맥모닝 캠페인
한국 맥도널드, 레오버넷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