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Festival of Creativity)가 1차로 선정된 19명의 연사를 발표했다.
칸 라이언즈에서 주관하며 불과 몇 년 사이 아시아 최고의 광고제로 발돋움한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올해부터 기존의 3일에서 4일로 개최기간이 연장,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세미나와 포럼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해졌다.
아래는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에 참가할 주요 연사들이다.
▲ ⓒ스테판 사그마이스터(Stefan Sagmeister)
스테판 사그마이스터(Stefan Sagmeister), Creative Director, Sagmesiter & Walsh
1993년 뉴욕에 사그마이스터(Sagmeister Inc.)를 설립한 스테판 사그마이스터는 롤링스톤(Rolling Stones), HBO, 구겐하임 박물관(Guggenheim Museum)과 같은 다양한 광고주의 디자인 작업을 해왔다. 두 번의 그래미 상을 포함해 사실상 거의 모든 중요한 국제 디자인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 ⓒ케이시 니스탯(Casey Neistat)
케이시 니스탯(Casey Neistat), 작가 겸 감독, 에디터, 영화감독
지난 3년간 조회수 7천만 이상을 기록한 온라인 영상을 수십 편 제작한 케이시 니스탯은 키다리 아저씨(Daddy Long Legs) 영화로 2012년 미국 독립영화제(Independent Spirit Awards)에서 존 카사베츠 어워드(John Cassavetes Award)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 ⓒ밥 그린버그(Bob Greenburg)
밥 그린버그(Bob Greenburg), R/GA 창업자
밥 그린버그는 지난 40년 동안 광고계의 이끌어온 거장으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대행사인 R/GA를 설립했으며 나이키, 비츠바이닥터드레(Beats by Dr. Dre), 유니레버, 삼성, 코카콜라 등 유명 브랜드의 광고를 담당했다.
▲ ⓒ발레리 청(Valeri Cheng)
발레리 청(Valeri Cheng), Chief Creative Officer, JWT Singapore
아시아에서 가장 잘 알려진 통합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전문가 중 한 명인 발레리 청은 2011년과 2012년 2년 연속 싱가포르 광고협회(Institute of Advertising Singapore)에서 뽑은 올해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선정된 바 있으며, 싱가포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꼽힌다.
▲ ⓒ폴리 추(Polly Chu)
폴리 추(Polly Chu), Chief Creative Officer, JWT Beijing
300회 이상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폴리 추는 캠페인 아시아퍼시픽(Campaign Asia Pacific)에서 뽑은 2013년 중국의 위대한 크리에이티브로, 2006년에는 중국의 광고인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조직 위원회에 자문위원으로 활동했으며, 10년 넘게 중국의 크리에이티브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조시 폴(Josy Paul)
조시 폴(Josy Paul), Chairman, Chief Creative Officer, BBDO India
조시 폴은 인도의 경제지인 이코노믹 타임즈(Economic Times)에서 실행한 조사에서 인도 광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 5년 동안 아시아의 첫 번째 크리에이티브 효과상을 포함해 칸 라이언즈에서 10개의 상을 수상했다.
그 외 연사 목록은 다음과 같다.
크리스틴 반즈(Kristian Barnes), CEO, Vizeum APAC
줄리안 불딩(Julian Boulding), President, thenetworkone
레이 이나모토(Rei Inamoto), Chief Creative Officer, VP, AKQA
아미르 카세이(Amir Kassaei), Chief Creative Officer, DDB Worldwide
마크 랜드버그(Marc Landsberg), Founder, CEO, socialdeviant
장 린(Jean Lin), Global CEO, Isobar
요시타카 마츠우라(Yoshitaka Matsuura), Strategic Planning Director, Hakuhodo
테드 로이어(Ted Royer), Chief Creative Officer, Droga5
윌 샌섬(Will Sansom), Director, Content & Strategy, Contagious Insider
마이크 샬리트(Mike Schalit), Chief Creative Officer, Net#workBBDO
아티파 실크(Atifa Silk), Brand Director, Campaign Asia
로히에 페이페르베르크(Rogier Vijverberg), Executive Creative Director, Founder, SuperHeroes
닐 베그르진(Nir Wegrzyn), CEO, BrandOpus, London
2014년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9월 넷째 주 화요일에서 금요일(23~26일)까지 싱가포르 선텍시티(Suntec City)에서 나흘 동안 진행되며, 출품 및 참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칸 라이언즈 한국 사무국(www.canneslion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