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칸 국제광고제의 공식 명칭이 변경됐다. 칸 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에서는 지난 27일 기존의 공식 명칭이었던 칸 라이언즈 국제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발(Cannes Lions Creativity Festival)로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칸 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 CEO 필립 토마스는 광고 산업이 진화함에 따라 “기존의 광고라는 용어로는 현대의 캠페인들을 제대로 설명할 수 없어” 광고제 명칭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가령 올해 11개 부문 그랑프리 수상작들을 볼 때 기존의 “광고”라는 개념에 부합되는 작품은 불과 세 작품뿐이었다고.
또한 PR, 디자인, 미디어, 프로모션 분야의 전문가들이 활발히 활동하며 기존 “광고인”의 영역을 넘어섰다는 사실 역시 광고제 명칭을 변경하는데 주요 원인이 되었다.
새로이 정한 이 공식 명칭은 2011년 6월 19일 개막하는 제 58회 행사 때부터 적용된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