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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마케팅 효율성 페스티벌 출품,시상 부문 안내

2010-12-30 09:00:00

칸 국제광고제와 헤이마켓의 노하우가 결합
아시아 최대의 마케팅 관련 행사로 발돋움


칸 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가 영국의 미디어 그룹 헤이마켓(Haymarket)과 함께 2011년 5월 12, 13일 이틀 동안 중국 상하이에서 아시아 마케팅 효율성 페스티발(Asia Marketing Effectiveness Festival, 이하 AME)을 개최한다. 현재 참관 등록 접수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 마케팅 효율성 페스티발 개최 기사 및 AME 홈페이지 참조.

 
AME 출품 및 시상 부문

아시아 마케팅 효율성 플래티늄 상 (Asian Marketing Effectiveness Platinum Award)
각 부문에서 금상을 탄 작품 중에서 최고의 작품을 선정해 주어진다. 본 부문에는 직접 출품할 수 없다.

 

최고 통합 마케팅 캠페인 상(Best integrated marketing campaign)
마케팅 목적을 가장 효율적으로 달성한 캠페인에 주어진다. 캠페인은 최소 3개 이상 마케팅 분야에서 집행되어야 한다.


광고 효율 상(Most effective use of advertising)
유료 소비자 미디어나 상업용 광고 미디어를 효율적으로 이용한 캠페인에 수상한다. 인쇄, 옥외, TV 등 주요 매체에 집행한 캠페인이면 모두 참가할 수 있다.


다이렉트 마케팅 효율 상(Most effective use of direct marketing)
다이렉트리스폰스마케팅, DM, 로열티 마케팅, 고객관계관리 및 기타 1:1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집행한 캠페인에 수상한다. 가능한 경우 데이터베이스 축적 과정을 제시해야 한다.


인터액티브 마케팅 효율 상(Most effective use of interactive marketing)
디지털 기기나 전자기기 등 새로운 매체를 마케팅 홍보 전략으로 사용한 캠페인에 주어진다. 전자기기를 이용한 웹 이니시어티브,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 바이럴 마케팅, 검색, 모바일, 제휴마케팅, 웨사이트, 온라인 광고 및 기타 1대1 마케팅이 모두 포함된다. 가능한 경우 데이터베이스 축적 과정을 제시해야 한다. 본 상은 혁신적인 생각으로 광고주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한 캠페인을 찾는데 주안점을 둔다.

미디어 이용 혁신 상(Most innovative use of media)
소비자 인사이트 달성, 목적 달성 및 사업성과 도출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낸 전략에 수상한다. 새로운 매체를 이용해도 좋고 기존의 광고 및 홍보 형식을 이용해도 무관하다.

지역 및 브랜드 개발 마케팅 캠페인 상(Best marketing campaign for regional brand development)
아시아에서 최소 3개국 이상 국가에 걸쳐 가장 효율적으로 프레즌스(Presence)를 구축한 캠페인에 주어진다. 아시아 외 타 지역 브랜드라도 아시아 지역에 정착한 브랜드라면 누구든 출품할 수 있다.

국내 브랜드 개발 마케팅 캠페인 상(Best marketing campaign for national brand development)
아시아 지역 한 국가 안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프레즌스(presence)를 구축한 캠페인에 주어진다. 아시아 외 타 지역 브랜드라도 아시아 지역에 정착한 브랜드라면 누구든 출품할 수 있다.

브랜드 로열티 마케팅 캠페인 상(Best brand loyalty marketing campaign)
기존의 브랜드나 서비스, 제품에 대한 소비자 충성도를 가장 효율적으로 창출한 캠페인에 주어지며, 지속(persistence)/매출 빈도의 증가로 평가한다.

지속가능성 상(Best sustained success)
브랜드 개발 및 성장에 가장 효율적으로 장기적인 영향을 끼친 단일 비전이나 전략적 플랫폼에 주어지는 상. 최소 3년 이상 지속된 캠페인 전략이 해당된다.

브랜디드 콘텐츠 효율 상(Most effective use of branded content)
콘텐츠 생성, PPL 및 제품 협회 등이 등장하는 브랜디드 매체(branded media) 프로그램을 혁신적이면서도 성공적으로 제작한 경우 수상한다. 출품작에는 모든 마케팅 비용과 함께 그 결과와 ROI도 함께 보여주어야 한다.

스폰서십 및 이벤티 마케팅 효율 상(Most effective use of sponsorship and event marketing)
스폰서십 혹은 이벤트 마케팅을 이용, 타겟 오디언스에게 브랜드 경험을 효율적으로 제공한 캠페인에 수상한다. 일회성 프로모션, 제품 출시, 전시, 관람, 브랜드 경험, 음악회, 스포츠 행사, 자선 걷기 행사, 패션쇼, 끼워 팔기, 텔레비전 방송 등이 포함된다.

제품 디자인 및 포장 효율 상(Most effective use of product design and packaging)
제품 디자인, 제품 포뮬레이션 및 포장을 가장 효율적으로 이용한 마케팅 캠페인에 수상한다. 출품 시에는 어떻게 제품과 브랜드의 특성을 제품의 무게, 질감, 색깔, 그래픽 및 총체적인 구조를 통해 제품을 홍보한 과정과 함께 이 형식이 구매로 이어진 방식에 대해 설명해야 한다.

PR 효율상(Most effective use of public relations)
주어진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효율적으로 매체 및 홍보 기법을 이용한 캠페인에 주어진다.

저예산 마케팅 캠페인 상(Best small budget marketing campaign)
제작비와 매체비를 통틀어 미화 10만 달러 미만의 저예산으로 사업 목적을 달성한 캠페인에 주어진다. 여기에는 소매, 판촉 및 판매시점관리도 포함된다.

인사이트/전략적 사고 상(Best insights / strategic thinking)
홍보 시 최상의 인사이트를 이용, 주어진 마케팅 목표를 달성한 캠페인에 주어진다. 출품 시에는 사업 결과를 함께 제시해야 한다.

최고 아이디어 상(Best ideas)
주어진 마케팅 목표 및 효과, 보편성 및 장기성을 거두는데 있어 최상의 아이디어로 최상의 효과를 거둔 캠페인에 주어진다.

에코/그린 마케팅 효율 상(Most effective use of eco / green marketing)
주어진 마케팅 목표프 달성하는데 있어 환경친화적인 지속가능성을 중심 홍보 안건으로 둔 캠페인에 수상한다.


출품 방법

1. http://ame.asia/에서 서면 제출서를 다운로드 받는다.

2. 형식에 맞춰 다음과 같은 보조자료를 첨부한다.
a) 수상작이 될 경우 전시할 고해상도 이미지 3장
b) 보충 자료는 6매까지로 제한된다.
c) 온라인으로 제출한 고해상도 파일을 담은 CD 및 DVD 사본 3장
* 제출된 보충자료는 예선 통과 시 심사위원들에게만 공개된다.

3. 클라이언트의 승인을 받기 위한 클라이언트 연락처를 확인한다.

4. 온라인 제출/업로드를 수행한다.

5. 인터넷 지불 게이트웨이 혹은 수표 송금으로 지불한다.

6. 온라인 보조자료 및 오프라인 보조자료, 수표 등은 다음 주소로 보낸다.

AME Awards 2011
Asian Advertsing Festival (Spikes Asia) Pte Ltd
Attention: Vic Ho
35A Kreta Ayer Road, Singapore 089000
Tel: +65 6579 0538


* 보다 상세한 사항은 http://ame.asia/general/award-how-to-enter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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