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칸 라이언즈 온라인 축제 '라이언즈 라이브', 두번째 콘텐츠 10월 공개

2020-10-12 17:00:35
10월 19일-23일, 두번째 라이언즈 라이브 공개
매년 10월, 3월 두차례 걸쳐 공개할 예정
실용적이고 즉각적인 적용 가능한 콘텐츠 위주로 선별
10월에 이어지는 두번째 '라이언즈 라이브'. ⓒCannes Lions
10월에 이어지는 두번째 '라이언즈 라이브'. ⓒCannes Lions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두번째 '라이언즈 라이브(LIONS Live)'를 공개한다.

25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하는 콘텐츠는 실무에 도움을 주고 기업의 비즈니스 또한 새롭게 변화시킬 수 있는 보다 더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이다.

샬롯 윌리엄스(Charlotte Williams) 칸 라이언즈 콘텐츠 총괄은 "10월에 공개되는 프로그램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실제로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춰 내용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사람들이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작품의 숨겨진 이야기(behind the scenes)가 궁금하다는 피드백을 보내왔다"며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작품은 어떻게 탄생하게 됐는지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전문가와 글로벌 브랜드들을 초청했다"고 말했다.

라이언즈 라이브는 5일 동안 문화&리더십(Culture & Leadership), 크리에이티브 효과(Creative Effectiveness), 역량(Capabilities), 과정(Processes), 수상작 케이스 스터디(Behind the Scenes) 주제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매일 각 주제에 대해 라이언즈 라이브 시청자들이 배운 내용을 어떻게 그들의 상황에 따라 적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의 요약 리포트도 제공된다.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와 골드 라이언을 수상한 제작팀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도 있다.

지금까지 확정된 케이스 스터디는 대행사 BBDO의 '배고플때 넌 네가 아니야'(You’re not you when you’re hungry), 대행사 RBK 커뮤니케이션과 두코노미(Doconomy)의 '두 블랙-탄소배출 제한 신용카드'(DO Black- The carbon limit credit card), 대행사 VMLY&R 폴란드팀의 '포르노 잡지 폐간호'(The Last Ever Issue), 대행사 맥칸 텔아비브(McCann Tel Aviv)와 이케아(IKEA)의 '디스에이블즈'(ThisAbles)까지 모두 4개 작품이다. 

1. '배고플때 넌 네가 아니야'(You’re not you when you’re hungry)

2.'두 블랙-탄소배출 제한 신용카드'(DO Black- The carbon limit credit card)

3.'포르노 잡지 폐간호'(The Last Ever Issue)

4.'디스에이블즈'(ThisAbles)

사이먼 쿡(Simon Cook) 칸 라이언즈 매니징 디렉터는 "라이언즈 라이브는 엄청난 위기 상황속에서 
전 세계 공동체를 돕고자 시작하게 됐다"며 "올해 6월 첫번째 라이언즈 라이브가 공개됐을때 145개국 약 7만여명의 사람들이 칸 라이언즈의 콘텐츠를 시청했다"고 전했다.

이어 "칸 라이언즈 콘텐츠를 통해 크리에이티비티를 어떻게 사용해야 그들의 비즈니스에 즉각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한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며 "10월에 공개되는 라이언즈 라이브에서는 '어떻게'와 '왜'에 대한 질문에 구체적이고 즉각적인 답을 얻을 수 있도록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개인들의 이야기를 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2020년 6월 처음으로 시작된 라이언즈 라이브는 앞으로 매년 10월과 3월 두 차례에 걸쳐 전세계인과 만날 예정이며, 각 시기에 따라 크리에이티브 공동체에서 화두가 되는 주제를 다루게 된다.

사이먼 쿡(Simon Cook)은 "라이언즈 라이브를 준비하는 조직위원회의 목표는 1년 내내 글로벌 산업을 지지하고 또 진정 중요한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라며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신뢰하는 사람 모두들이 크리에이티브 여정(creative journey)의 모든 단계에 걸쳐 도움 받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이언즈 라이브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라이언즈 라이브 홈페이지(lionslive.canneslions.com)에서 전세계인 누구나 어디서든 무료로 볼 수 있다.

은현주 기자
뉴스 목록